이 원북은 일주일간만 볼수있습니다. 수천권의 원북을 모두 무료로 보실려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더 많은 원북 보러가기]

> 원북체험

1주일에 하루만 하는 다이어트
 
1주일에 하루만 하는 다이어트

원제 : 1주일에 하루로 충분한 다이어트

피에르 뒤캉 저 | 권수연 번역 | 코코넛

출판일 : 2007.11.07 | 페이지 : 199 쪽

ISBN-13 : 9788933840672

국내 주간 인기 OPB 순위 밖
국내 / 사회 / 자기계발 주간 인기 OPB 순위 밖
5
Preview원페이지북

피에르 뒤캉 – 다이어트 전문 박사


피에르 뒤캉 박사는 파리에서 30년 전부터 식생활, 기능 장애 교정, 영양 장애 교정 분야의 전문가로 명성을 얻고 있다. 다이어트에 관해 집필한 여러 권의 저술은 모두 커다란 주목을 받아 높은 판매부수를 기록했다. 그 가운데 ‘식이요법 및 영양사전’은 언론으로부터 ‘다이어트계의 성서’라는 칭송을 얻었다.


몸의 유지와 식사조절


저자는 다이어트는 짧은 식사조절 이후, 관리를 위하여 일주일에 하루만 식사조절을 하면 된다고 주장한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면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 이유는 단기간이 아니라 평생에 걸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실 다이어트는 짧게 하는 것이 좋고 다이어트 후 관리는 일주일에 한 번이면 족하다. 목표 체중까지 몸무게를 뺀 후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일주일에 단 하루만 요일을 정해놓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다. 이것만 잘 지킨다면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요요 현상의 스트레스


저자는 다이어트 후 겪는 요요 현상과 관리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일주일에 한 번 하는 다이어트를 소개하기 위해 이 책을 저술하였다.

다이어트에 실패하였다고 하면 대부분 요요 현상이 원인이다. 목표 체중까지 도달했지만 잠깐 방심한 사이에 몸무게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것이다. 하지만 일주일에 단 하루로 요요 현상 없이 당당한 몸을 지켜나갈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이 스트레스 없이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를 희망한다.

이 책에서는 일주일에 하루를 목표로 하는 다이어트를 말한다. 또한 정해진 기간 동안 책이 말하는 대로만 따른다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꾸준히 유지할 수도 있을 것이다.



순수 단백질을 이용한 ‘프로탈 다이어트’는 공략기, 강화기, 안정기, 최종 정착기로 이루어져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순수 단백질을 이용한 ‘프로탈 다이어트’는 공략기, 강화기, 안정기, 최종 정착기로 나뉜다. 공략기에는 말 그대로 목표 체중을 향해 달려나가는 것이다. 소고기와 해물과 같은 단백질만을 섭취하고 다른 음식을 일절 섭취하지 않는다. 기간은 목표 감량 체중에 따라 결정된다. 안정기는 단백질과 야채를 주기적으로 번갈아 가면서 섭취한다. 이 기간에는 몸무게가 정체될 수도 있다. 공략기와 강화기를 통해 목표 체중에 도달했다면 안정기를 통해 몸무게를 굳힌다. 마지막 최종 정착기는 지금까지 다져왔던 몸무게를 평생에 걸쳐 관리하는 것이다. 하지만 일주일에 단 하루면 된다. 일주일 중 요일을 정해놓고 단 하루만 순수 단백질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다. 또한 식이섬유소를 섭취하면서 건강을 유지한다.



1. 프로탈 다이어트의 장점


순수 단백질을 섭취함으로써 살을 빼는 프로탈 다이어트는 철저한 사후관리로 요요 현상을 방지한다.

비만인 사람들 가운데는 정치인, 경영자 등 똑똑하고 대단한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음식 앞에서 그들은 사회에서의 명성만큼이나 대단하지 않다. 그들은 음식 앞에서 쉽게 무너지고 만다. 어쩌면 그들은 음식으로 삶의 도피처를 삼았을지도 모른다. 요즘은 ‘황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등 다양한 방식의 다이어트가 유행한다. 하지만 이런 방식의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가하고 요요 현상을 일으킨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달하며 기쁨을 누린다. 하지만 그 후, 그들은 목표 도달과 동시에 자신을 방치하게 되고 그것을 유지하지 못한 채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고 만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는 사후관리가 철저히 필요하다. 피에르 뒤캉은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들 중 단백질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말한다. 1단계로 살을 뺀 뒤, 2단계 야채를 이용해 유지하는 것이다. 이런 다이어트 방식을 프로탈 다이어트라 한다.

프로탈 다이어트는 공략기와 강화기, 안정기, 최종 정착기로 나뉜다. 프로탈 다이어트는 단백질을 섭취하는데 중점을 두는데 육류와 생선, 해산물 등 순수 단백질이 아니더라도 근접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다. 순수 단백질은 열량의 전달을 줄이고 식욕을 줄이며 부종과 수분 정체를 억제한다. 또한 몸의 저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피부가 상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2. 공략기와 강화기


순수 단백질과 야채를 섭취하는 공략기와 강화기는 목표체중을 실현하는 단계이다.

프로탈 다이어트의 1단계로 공략기가 있다. 기간은 평균 3일에서 5일로 이루어지는데 이 기간 동안에는 순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소고기나 해산물, 달걀 등이 이에 속하며 외식을 피할 수 없다면 밥과 야채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책에 나와있는 도표를 중심으로 자신이 감량하고 싶은 체중에 따라 기간을 다르게 정하도록 한다. 공략기에는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제한되지만 대신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물은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심으로써 몸 속의 노폐물이 제거되고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한다. 물과 순수 단백질의 결합은 허벅지나 무릎 안쪽과 같은 말썽이 많은 부분에 살을 빼주고 식사 사이에 허기를 달래준다. 물은 반드시 1.5리터를 마셔야 한다. 체중 감량의 목표에 따라 공략기의 기간도 달라진다. 감량 목표가 5kg미만일 경우 하루 정도가 적정기간이며 10kg미만일 경우 3일 정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만약 10kg에서 20kg사이일 경우 5일 정도가 좋으며 그 이상이라면 전문가외의 상담을 통해 7일에서 10정도 지속하는 것이 좋다.

2단계는 강화기 인데 이 기간은 단백질과 야채 다이어트를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다. 그 때 단백질 다이어트와 단백질과 야채 다이어트를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좋다. 이 때에는 공략기와 달리 몸무게가 정체될 수도 있다.


3. 안정기와 최종 정착기


안정기와 최종 정착기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체중을 유지하는 단계이다.

공략기와 강화기가 지났다면 이제는 안정기이다. 안정기는 목표 체중에 도달한 후 다지는 단계인데 이 때의 지속 시간은 1kg당 10일이며 지정된 음식 내에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 1,2 단계에서 체중을 줄이고 안정기를 갖기란 쉽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착 가능한 체중’을 망각한 채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자신의 몸에 가장 알맞은 체중을 정하고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3단계에서는 일주일 중 두 끼니는 자신만의 ‘파티’를 갖는다. 즉, 마음껏 포식할 시간을 갖는다는 뜻이다. 단, 같은 단계의 요리를 두 번 먹어서는 안되고 두 끼니를 연달아 먹어서도 안 된다. 이런 파티는 총체적인 균형을 이루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살이 빠졌다가 찌기를 반복하는 사람은 그만큼의 내성이 생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순수 단백질 다이어트와 주기적 단백질 다이어트는 이러한 내성을 최소화한다. 몸은 몸의 최대 몸무게를 기억하고 있다. 그리고 이 몸무게로 끊임없이 돌아가려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다이어트가 진행될수록 몸 속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늘어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마지막 4단계는 평생에 걸쳐서 이루어진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의 효과를 유지하며 정착하는 단계인데 일주일중 하루는 순수 단백질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이다. 또한 매일 섭취하는 식이섬유소는 만복감을 주고 열량 영양소의 흡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우리가 쉽게 찾을 수 있는 식이섬유소로는 미역과 김, 한천 등이 있다.



평생 다이어트


요요 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는 평생에 걸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생략..)목표했던 체중을 달성하고 나면 슬그머니 긴장이 풀리면서 술자리 한 번쯤, 야식 한 번쯤은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나 한 번 풀어진 고삐를 다시 잡는 데는 처음보다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하게 된다. 참을 수 있을 만큼 참고, 어쩔 수 없을 만한 상황이라면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위주로 소량만 섭취해야 한다.(중략..)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자만하면서 운동을 그만 두는 것은 요요를초대하는 것과 같은 행동이다. 건강은 물론 날씬해진 몸매 유지를 위해 하루 한 번 다이어트 운동시간을 꼭 지키도록 하자. 한 두 번 게으름과 타협하기 시작하면 무너지는 것은 한 순간이다. (중략..헤럴드 경제 2013.03.08)

여자라면 한 번씩은 다이어트를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자신의 목표 체중에 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올라오는 식욕을 참으며 체중을 줄여나간다. 이렇게 힘들게 목표 체중에 도달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까지 이어왔던 긴장을 놓치기 마련이다. 목표 체중에 도달했으니 지금까지 참아왔던 왕성한 식욕을 다시 드러내는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 후, 생기는 요요 현상을 피하기가 불가피하다.

다이어트를 빈번이 실패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다이어트가 끝났다고 해서 마음껏 먹고 게으름을 피우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요요 현상 없이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요요 현상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면 몸에도 내성이 생긴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순수 단백질을 이용한 ‘프로탈 다이어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 순수 단백질과 야채를 섭취함으로써 체중 조절을 하고 또 유지해준다.

‘1주일에 하루만 하는 다이어트’에서는 ‘프로탈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반짝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평생을 걸쳐 관리하고 유지하는 장기간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또한 몇몇 가지 테스트와 설문지 등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의지가 약한 사람에게는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심어주기도 한다.


인생은 살 쪘을 때와 안 쪘을 때로 나뉜다. – 모델 이소라
Written By 조지영
- 내 몸의 꾸준한 관리를 위해



전체 5


여자의 평생의 적 다이어트 aslenezorf49 0
운동이 가장 효과적이며 건강을 유지하기위해 최적인 방법이란 걸 최근 깨닫는다. 그러나 운동뿐만 아니라 밀가루를 즐겨 섭취하는 나의 습관도 한번 되돌아보게 하는 책이었다. 지방과 탄수화물이 아니라 단백질과, 야채가 일상인 삶을 살아야한다.
요요없는 프로탈 다이어트 호정맘(김현이) 0

우리의 다이어트 태도를 알고 요요없이 체중 관리 할 수있는 프로탈 다이어트를 소개하고 있다
평생 다이어트 baejh00 0
프로탈 다이어트는 공략기, 강화기, 안정기, 정착기로 나뉘며 철저한 사후관리로 요요 현상을 방지한다. 공략기에는 순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물은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강화기에는 단백질과 야채 다이어트를 동시에 시행한다. 안정기는 목표 체중에 도달한 후 다지는 단계인데 이 때의 지속 시간은 1kg 당 10일이며 지정된 음식 내에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 정착기는 평생에 걸쳐서 일주일 중 하루는 순순 단백질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이다.
단백질 다이어트 serotonin628 0
▹ 아이디어 : 요즘 식욕 자제가 안 된다. 먹어도 배고프다. 덕분에 지방이 내 몸을 점점 둘러싸가고 있다. 다이어트 관련 도서는 이런 나에게 변화의 메시지를 준다.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다시 실천해 건강한 신체로 다시 회복해야겠다.
▹ 저자사항 : 파리에서 30년 전부터 식생활, 기능 장애 교정, 영양 장애 교정 분야의 전문가로 명성을 얻고 있는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해 날씬한 몸매를 갖기 바란다.
▹ 내용요약 : 철저한 사후관리로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프로탈 다이어트는 순수 단백질을 섭취하여 살을 빼는 다이어트다. 이 다이어트는 공략기, 강화기, 안정기, 최종 정착기로 나뉜다. 공략기는 3~5일간 소고기, 해산물, 달걀 등의 순수단백질을 섭취하고, 물은 최대한 많이 마시는 것을 말한다. 강화기는 단백질과 야채 다이어트를 동시에 시행한다. 안정기는 지정된 음식 내에서 자유롭게 먹는다. 마지막 최종 정착기는 일주일 중 하루는 순수 단백질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을 유지하는 것이다.
순수 단백질 섭취 다이어트 choicegym 0
저자사항 : 식생활, 기능장애, 영양장애 교정 분야 전문가
내용요약 : 순수 단백질을 섭취하여 살을 빼는 "프로탈 다이어트"는 4단계에 걸쳐서 감량과 유지를 하는 과정에서 순수단백질 섭취를 하여 감량 및 유지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