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엄마의 역할
 
행복한 일등으로 키우는 10살전 꿀맛교육

최연숙 저 | 21세기북스

출판일 : 2007.08.10 | 페이지 : 235 쪽
ISBN-10 : 8950912007
ISBN-13 : 9788950912000

국내 주간 인기 OPB 순위 밖
국내 / 사회 / 가정생활 주간 인기 OPB 순위 밖
5
  • 컨텐츠를 축약해 보여주는 원페이지북 전략은 정보화시대의 핵심기술이다.[이어령-전 문화부장관]
  • 원페이지북은 인류 정보소통의 장이 되리라 확신합니다.[강요식-한국소셜리더십센터 소장]
  • 책을 누구나 자발적으로 읽게 하는 원페이지북 참 고마워요.[신경숙-소설가]
  • 원페이지북은 가치 있는 핵심정보의 우물입니다. 마구마구 퍼가세요![조원식-미래개발원 원장]
  • 궁극적으로 인류평화에 기여하는 원페이지북을 강력 추천합니다. [공용철-사색의향기문화원 원장]
  • 지식의 재창조 원페이지북을 추천합니다! [김형석-(주)북팔 대표]
  • 온 인류가 인재가 되는 그날까지 힘껏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이수연-워킹맘연소 소장]
  • 원페이지북이 있어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 [이시형-세로토닌문화원 이사장]
Preview 원페이지북 Preview 책돋보기

10살전 꿀맛교육, 최연숙, 21세기북스, 2007년 08월 발행


교육컨설턴트인


1) (중략) 스스로 공부하고 인성이 바른 아이로 키우고 싶어 하는 모든 어머니들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혜 어머니의 샘물 같은 이야기가 교육정보와 방법에 목말라하는 많은 학부모님들께 달콤한 오아시스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한춘희(서울 광양고등학교 교장)
2) (중략) 지은이가 과거에 겪었던 것과 똑같은 고민을 헤쳐 나가고 있는, 여섯 살과 네 살 난 아이를 둔 부모로서 대한민국 부모들께 이 책을 권합니다. - 이범(교육전문가, EBS/곰스쿨 강사)


1) 아이의 두뇌가 완성되는 시기인 10살 전의 꿀맛교육을 통해 학습시스템이 몸에 밸 수 있도록 공부습관을 바로잡아 주는 교육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2) 장 단락을 끝내고 중요한 팁을 주어 저자의 의도를 독자들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기록하고 있다.


얄미운 엄마는 10세 이전의 꿀맛 교육을 통해 자신의 자녀를 행복한 일등으로 키워 낼 수 있다.

우리 주변에는 혼자 공부하는 습관이 안 된 아이들이 참으로 많다. 엄마들은 중·고등학생이 되어서야 교육의 열정을 쏟아 붓는다. 그러나 아이가 10세 이전의 그 열정을 조금만 앞당겨 쏟는다면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기초공사가 제대로 안 된 곳에 높은 건물을 쌓을 수는 없다. 조금만 높아지면 그 건물은 곧 그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넘어지게 될 것이다. 교육을 건축물 짓기에 비할 수는 없다. 그러나 건물은 기초 공사가 덜 되었다고 판단된다면, 건물을 다시 부수고 튼튼히 다시 올리면 된다. 하지만 기초교육은 돌이킬 수 없다. 아이를 행복한 일등으로 키우려면 10세 이전에 정성을 기울여야 하며, 중요한 부분들을 꼭 선행시켜야 한다. 아이들의 두뇌가 아직 굳어지고 휘어지기 전인 이 시기에, 엄마의 충분한 사랑으로 바로 잡고 이끌어 주어야 한다. 누구나 아이를 돈 안 들이고 바른 아이로 키울 수 있으며, 누구라도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얄미운 엄마’가 될 수 있다.


추천사
머리말
1장 엄마의 지혜가 아이의 천재성을 깨운다
평범한 아이를 일등으로 키우는 엄마의 10계명

2장 취학 전에는 놀면서 공부맛을 들여라
놀면서도 공부맛 들이는 취학 전 교육법

3장 열 살 전까지 공부습관을 완성하라
공부습관을 바로잡는 10살 전 꿀맛교육

4장 공부맛을 아는 아이는 사교육이 필요 없다
사교육 없이 일등 아이로 키우는 교육법

5장 지성, 감성, 인성 삼박자를 갖춘 아이

맺음말


전체 5


딸과 며느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 푸른하늘 0
손주 4명씩 낳으라고 오래 전부터 이야기해 왔다. 요즘은 교육비가 비싸서 안 된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처럼 키워보자고 해야겠다. 결혼을 하는 신혼부부들과 젊은 엄마들에게 추천해서 부모도 아이도 가정도 행복한 나라가 되기를 소망한다.
지금 바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엄마의 힘. 정미경 0
자본주의가 발달하고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면서 우리 아이들은 소외되기 시작하였다.
가족에서 엄마의 역할을 아웃소싱하면서 가장 약자이면서 자기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아이들은 고스란히 피해를 받을 수 밖에 없다. 아이들에게 가장 현명하면서 올바른 교육방법은 엄마의 모성을 바탕으로 한 지혜로운 가정 교육이다. 이 책은 일명 '얄미운 엄마'라는 표현으로 엄마들이 여우같이 아이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10세 이전 가정교육을 제공하도록 독려한다.
1%의 천재와 99%의 일반인 그 차이를 만드는 시기 이주현주의 0
발견사항: 100%로의 아이들 중 천재는 1%다. 하지만 그 1%는 타고나는 것이 아닌 어머니로 인해 길러진다.

느낌사항: 천재가 되기 위해서는 10살이전에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이렇게 한다면 1등을 놓지지 않을 수 있다. 그 습관은 바로 10전에 공부의 맛을 들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영어는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큰소리로 따라하고, 수학은 스스로 원리를 깨우쳐야 한다. 이처럼 아이 스스로 공부의 맛을 들이게 하면 아이는1등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사람이 갖추어야 할 덕목중 하나가 인성이다. 아무리 천재고 1등이고 인성이 길러지지 않은 사람은 사회에 폐만 끼칠 뿐이다. 진정한 리더는 지성과 감성과 인성을 갖추어야 한다.
자식 농사도 때가 중요하다 하쿠나마타타 1
1. 아이디어 : 자식을 둔 부모는 남의 자식의 잘못을 탓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자식 농사가 참으로 어렵다는 말인가 보다. 요즘은 공부못지 않게 인성이 우선되야 하는 시대다. 각종 영상매체가 아이의 정서를 황폐화 시켰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인성을 먼저 키우고 감성과 지성 순서로 아이를 키우고 싶다.
2. 저자사항 : 고려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어릴 적부터 자녀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알려주어 사교육 없이 우등생을 만든 저자는 10살 전 교육이 평생을 지배한다는 판단아래 자녀에게 실천했던 공부와 육아의 노하우를 알려주고자 한다.
3. 내용요약 : 10살 이전의 기초교육을 제대로 한다면 아이를 행복한 일등으로 키울 수 있다. 우선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들이게 하는 엄마의 지혜가 필요하다. 공부습관도 열살 전까지 놀면서 길들이는 게 좋다. 아이가 공부의 맛을 알았다면 사교육은 그다지 필요치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지성, 감성, 인성을 갖춘 아이가 진정한 행복한 일등이 된다.
10세 이전 교육의 중요성 serotonin628 0
▹ 아이디어 : 10세 이전에 난 무엇을 했을까? 그 시기에 공부보다는 오락실을 미친 듯이 다닌 기억이 난다. 자녀가 생긴다면, 10세 이전에 그 시기에 맞는 교육을 하여 자녀가 행복한 일등으로 살아가도록 키울 것이다.
▹ 저자사항 :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졸업하고, 서울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꿀맛닷컴 학부모 튜터일과 이엠캠퍼스 광진구지사 대표를 역임한 저자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노하우로 당신도 자녀와 함께 행복한 삶을 실현하길 바란다.

▹ 내용요약 : 얄미운 엄마는 10세 이전의 꿀맛 교육을 통해 자녀를 행복한 일등으로 키워낸다. 자녀가 중고등학생이 돼서야 교육의 열정을 쏟는 엄마가 있는데, 10세 이전에 그 열정을 쏟는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된다. ‘10살 전 꿀맛 교육’은 아이에게 제 때 선행돼야 할 공부습관으로서, 행복한 일등을 키우기 위해 반드시 익히고 실천해야 한다. 이 교육을 통해 지성, 인성, 감성을 갖춘 아이로 키울 수 있다.

세계를 누비는 ..

한만수
한스앤리

오자병법

오기
스마트비즈니스

철학, 삶을 묻..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영어 공부 기술..

조승연 , 김윤정
한솔수북(한솔교육)

독서쇼크

송조은
좋은시대

정의란 무엇인..

마이클 샌델
김영사

꼭 알아야할 50..

Derek Doepker
Amazon Digital Services, Inc.

남자들은 왜 여..

세리 아곱
명진

마리 퀴리

캐런 윌리스
비룡소

아빠, 법이 뭐..

우리누리
창비

엄마도 상처받..

이영민
웅진지식하우스

생각이 크는 인..

김윤경
을파소

마음 안기 육아

하기하라 코우
청어람미디어

결정적 한마디

김주희
책이있는마을

아이의 스트레..

오은영
웅진리빙하우스

어려움을 이기..

김옥림
미래북